본문 바로가기
연예인정보

혜리 / 나이 / 종교 / 데뷔 전 / 작품활동

by 엘리강스 2020. 11. 21.

 

 

안녕하세요~ 오늘은 걸스데이 혜리 포스팅 시작합니다.~

 

 

 

1. 혜리 프로필

 

혜리는 본명 이혜리이며, 1994년 6월 9일생으로 올해 나이 29세, 개띠입니다. 경기도 광주에서 태어났으며 본관은 광주 이 씨입니다.

 

키는 166cm, 몸무게 47kg, 혈액형은 AB형, 종교는 무종교입니다. 가족관계는 부모님과 여동생 이혜림입니다. 여동생은 현재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력은 삼리초등학교, 경화여자중학교→가락중학교, 잠실여자고등학교→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건국대학교 영상영화학과, 상명대학교 복지상담대학원 아동·청소년상담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소속사는 크리에이티브 그룹 아이엔지이며, 사이트는 공식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유튜브입니다.

 

혜리는 가수 겸 걸그룹 걸스데이의 막내이며, 그룹 내에서 서브보컬과 리드 댄서를 맡고 있습니다. 당시 걸스데이 하면 민아 말고는 모르던 시절이었는데 인생을 뒤바꿀 역작을 찍게 되면서 대중들에게 얼굴을 확실히 알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 후로도 드라마 '응답하라 1988'과 예능 프로그램 '도레미 마켓'등에 출연하면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 혜리 데뷔 전

 

혜리는 어린 시절부터 활동적이었으며, 리더십이 아주 강한 아이였다고 합니다. 뭐든 앞에 나서길 좋아하고 선생님의 질문에 가장 먼저 손을 드는 학생이었고, 반장 자리를 놓친 적이 없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초등학교 시절에는 전교 회장까지 지낼 정도로 활동적이었다고 합니다. 어릴 때 꿈은 무려 대통령이었으며, 조금 커 가면서 아나운서와 스튜어디스, 국어 선생님이 되고 싶었다고 합니다.

 

혜리는 경기도 광주 출신이라 초등학교까지 광주에서 자랐고 중학교 1학년 때 서울로 전학을 했습니다. 중학생 때 3년 동안 댄스 동아리에서 활동을 했으며, 발라드, 알앤비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즐겨 들으면서 가수의 꿈을 키웠다고 합니다.

혜리가 데뷔를 하게 된 계기는 바로 메이퀸 선발대회 콘테스트였습니다. 대형 연기학원에서 주최한 선발대회로 카메라 테스트, 노래, 춤 등을 심사해서 상을 수여하는 데 혜리는 비 학원생으로는 처음 수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때 드림티엔터테인먼트의 눈에 띄어 걸스데이로 데뷔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계약할 당시 걸스데이는 이미 '갸우뚱'으로 활동 중이었는데 이미 걸그룹의 구성원으로 합류한다는 것이 쉬운 결정이 아니었다고 합니다.

 

당시 걸스데이는 '갸우뚱'으로 여러 논란에 휩싸인 상황이었지만, 혜리는 걸스데이 데뷔 전 '홍대 길거리 춤 영상'을 찾아보게 되었고 영상을 본 후 걸스데이에 합류하기로 결정을 하였다고 합니다.

 

 

 

3. 혜리 작품 활동

 

혜리는 2012년 SBS 주말 드라마 '맛있는 인생'에서 임채무의 넷째 딸로 출연했습니다. 대사의 8할이 '다녀왔습니다'와 '아빠 식사하세요'였다고 하며, 더불어 아무도 그 혜리가 걸스데이 혜리인 줄은 몰라봤다고 합니다.

 

2015년 1월에 방영되었던 SBS 수목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에 주인공 현빈을 짝사랑하는 민 우정 역할로 출연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현빈이라 하면 데뷔 초부터 변함없는 혜리의 이상형이었던 인물입니다. 이래서 덕후는 성공하고 봐야 하는 듯도 합니다.

 

 

 

2016년 4월에 방영된 드마라 '딴따라'에 여주인공 20대 초반의 여성 '정 그린' 역할을 맡았습니다. 이 드라마는 시작하기 전부터 말이 많았었는데, 완성도는 괜찮았지만 시청률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이 작품을 통해서 혜리는  SBS 연기대상에서 뉴스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무엇보다도 혜리의 인생작은 당연 2015년 11월에 방영된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주인공 성덕선 역할이 아니었나 생각해 봅니다.

'응답하라 1988'은 역대 응답 시청률을 갱신했고 연기력 역시 준수한 편이었으며, 활발하면서도 사랑스럽고 맹하면서도 착한 캐릭터를 아주 잘 소화했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게다가 현역 걸그룹이라고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엄청 망가지는 모습에 호평이 쏟아졌으며, 연기 또한 아이돌 주연 배우로서 자리 잡을 수 있는 발판을 성공적으로 쌓았다는 평가가 많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