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정보

나나 / 나이 / 연기 / 가수 활동

by 엘리강스 2022. 1. 7.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우 및 애프터 스쿨과 오렌지캐랴멜 출신 나나 포스팅 시작합니다.~

 

 

 

1. 나나 프로필

 

나나는 예명이며 본명은 임진아입니다. 예명 나나는 야자와 아이의 만화 나나의 주인공 고마츠 나나를 닮아서 붙여졌다고 합니다.

나나는 1991년 9월 14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32세이며, 신미년 양띠입니다. 충청북도 청주시에서 태어났으며, 본관은 평택 임 씨입니다.

키는 171cm, 몸무게 48kg, 혈액형은 A형입니다. 가족관계는 부모님만 계시며 늦둥이 부모에게 태어난 무남독녀 외동딸입니다.

학력은 오창고등학교, 서울 종합예술 실용학교 뷰티예술학과를 졸업했습니다. 나나는 2009년 애프터스쿨 싱글 2집 '너 때문에'로 데뷔를 시작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플레디스이며, 사이트는 인스타그램, 트위터, V LIVE입니다.

 

 

 

2. 나나 연기활동 

 

나나는 2014년 11월에 개봉한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패션왕' 영화에서 여고생 김해나 역할로 카메오로 출연을 했습니다. 강당 장면과 체육대회 장면에 등장했습니다.

2016년 4월 8일 tvN 드라마 '굿 와이프'에 출연이 확정되면서 국내에서 첫 연기 도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조사원 '김단' 역할을 맡은 나나의 연기력에 대한 평가는 굉장히 좋은 편이었습니다.

극 중에서 주인공인 '김혜경'역할을 맡은 전도연과의 호흡도 아주 좋은 편이었고 여러모 걸크러시를 유발하는 쿨하고 유능한 캐릭터라 여성 시청자들로부터 대호평을 받았습니다.

굿 와이프의 성공 이후로 차기작을 검토하는 중에 2016년 9월 현빈, 유지태가 출연하는 영화 '꾼'에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이로서 국내에서 공식적인 스크린 데뷔를 하게 된 것입니다.

 

 

 

나나는 이 영화에서 현빈이 연기하는 사기꾼을 잡는 사기꾼의 조력자이자 뛰어난 언변과 외모를 자랑하는 여자 사기꾼 '춘자' 역할로 등장했습니다.

 

 

 

3. 나나 가수 활동

 

나나는 가희와 꽤나 닮은 점이 있어 팬덤 내부에서는 포스트 가희라는 말이 나오기도 합니다. 보컬과 래핑 둘 다 가능하다는 점과 댄스 실력이 발군이며 무대에서 유독 부각된다는 점, 개인 팬덤에서 여성 팬의 비중이 높다는 점까지 비슷합니다.

가수로서의 활동 후반 즈음에는 음이탈 없는 안정된 가창력과 특유의 고운 음색이 시너지를 내어 훌륭한 라이브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애프터스쿨에서도 활동을 했으며, 애프터스쿨의 유닛 그룹 오렌지캬라멜의 멤버이기도 합니다. 나나의 외모가 섹시한 이미지이지만 목소리는 외모에 맞지 않게 하이톤인데다 귀여운 편이라 오렌지캬라멜의 콘셉트도 잘 소화했습니다.

오렌지캬라멜의 멤버로 셋 중 가장 먼저 공개되었으며, 멤버 수가 적다 보니 애프터스쿨 활동 때보다 상대적으로 더 부각되었으며, 인지도도 급상승했습니다.

유닛 결성 초기에는 자신의 기존 이미지가 귀여움과 거리가 멀어서 걱정을 많이 했으며, 평소에 표정도 별로 없어서 과한 표정 연기도 애를 먹기도 했지만 적응을 잘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