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정보

김병철 / 나이 / 작품 활동 / 여담

by 엘리강스 2023. 4. 18.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우 김병철 포스팅 시작합니다.~

 

 

 

1. 김병철 프로필

 

김병철은 1974년 7월 5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48세이며, 갑인년 호랑이띠입니다. 키는 174cm, 몸무게 64kg입니다. 아직 미혼이지만 결혼에는 긍정적이라고 합니다.

학력은 한영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연극영화학/학사)을 졸업했습니다. 2003년 영화 '황산벌'에서 단역으로 데뷔를 시작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에일리언컴퍼니이며, 배우 김지석, 이무생과 한솥밥을 먹고 있습니다.

 

 

 

2. 김병철 작품 활동

 

김병철은 대표적인 연기파 배우중 한 명입니다. 단역, 조연으로 드라마나 영화에 틈틈이 얼굴을 비추다가 2016년 '태양의 후예'에서 유시진의 직송상관 박병수 중령 역을 맡으면서 대중에게 점차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같은 해 같은 작가(김은숙)가 집필한 '쓸쓸하고 찬란한神-도깨비'에서 박중헌 역으로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연이어 2018년 말과 2019년 초에는 'SKY 캐슬'에서 윤세아(노승혜 역) 남편 차민혁 역을 찰떡같이 소화해 열연을 펼쳤습니다. 

 

 

 

김병철은 도깨비의 박중헌과 SKY 캐슬의 차민혁 역을 통해 인지도와 인기를 올리는 데 결정적 역할을 했으며, SKY 캐슬 이후 주연 배우로 발돋움하는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2023년 4월에 방영을 시작한 JTBC 드라마 '닥터 차정숙'에서 대장항문외과 과장 서인호 역으로 출연 중이며, 역시 믿보배로 시청하고 있습니다.

 

 

 

3. 김병철 여담

 

김병철은 은근히 김은숙 작가 작품의 출연이 많은 편입니다. 또한 군인 역할도 많이 했는데, 필모그래피를 보면 병사, 부사관, 장교 역할을 다 해봤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작품 선구안이 굉장히 좋은 배우입니다. 2017년에 출연한 '터널'은 OCN 최고 시청률을 달성했으며, '구르미 그린 달빛' 또한 성공적으로 방영되었습니다.

김병철 배우는 본인이 출연하는 작품이 연달이 흥행하는 것에 대해 운이 좋아 좋은 작품들을 만나게 된 것이라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시청자들에게 강렬하게 인상을 남긴 배역들과 실제 배우 본인의 성격이 매우 상반된 것 같습니다. 예능에 거의 출연하지 않지만 드라마 홍보차 출연한 예능 영상을 보면 굉장히 수줍어하며 어쩔 줄 몰라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배우 윤세아는 SKY 캐슬 스페셜에서 '말하면 다 들어주는 예스맨이며 굉장히 젠틀하다'라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