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정보

itzy 유나 / 나이 / 보컬 / 성격

by 엘리강스 2021. 5. 15.

 

안녕하세요~ 오늘은 itzy 유나 포스팅 시작합니다.~

 

 

 

1. 유나 프로필

 

유나는 본명 신유나입니다. 2003년 12월 9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19세이며, 계미년 양띠입니다. 강원도 원주에서 태어났으며,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에서 성장했습니다.

키는 169cm, 몸무게 48kg, 혈액형은 A형입니다. 가족관계는 부모님과 언니 1명 있으며, 반려묘 사랑이를 키우고 있습니다. 사랑이는 가족의 성씨를 따서 신사랑이라고 합니다.

학력은 수원화양초등학교, 영복여자중학교를 졸업했으며, 현재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에 재학 중입니다.

유나는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5인조 걸그룹 ITZY의 멤버이며, 팀에서 막내와 비주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포지션은 서브보컬과 서브 래퍼입니다.

 

 

 

유나의 좌우명은 '사실과 생각을 구분하자'입니다. 유나는 막내다운 발랄함과 애교로 언니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습니다. 사이트는 공식 홈페이지,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V LIVE입니다.

 

 

2. 유나 보컬

 

유나는 라이브 실력이 안정적이며, 음역대도 높은 편이고, 밝고 가벼운 음색에 통통 튀는 청량감까지 겸비한 독특한 보컬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기교적이지는 않지만 매끄럽고 직설적인 창법에 상당히 쫄깃한 딕션이 어우러져 노래를 듣는 사람이 가사와 멜로디에 쉽게 집중하고 즐길 수 있게 만드는 능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두 번째 활동곡인 ICY부터, ITZY만의 음악적 색깔이 잡히기 시작했다는 전문가들의 평과 함께 ITZY의 콘셉트인 틴 크러쉬 이미지의 보컬을 유나가 잘 표현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들이 많습니다.

유나는 랩에 있어서도 톡 쏘는 하이톤에 보컬로서의 특징인 유나 특유의 쫄깃한 딕션과 그루비한 플로우가 만나 류진과는 다른 스타일의 랩을 소화합니다.

 

 

3. 유나 성격

 

유나는 JYP 막내들의 의젓하고 말 수 없는 모습과는 달리 언니들에게 애교도 많이 부리고 예쁨 듬뿍 받는 활발한 막내입니다.

 

 

 

인터뷰에서 또박또박 말도 잘하고 사진을 봐도 항상 활짝 웃는 모습이 아주 매력적입니다. 멤버들도 유나를 가리키면서 굉장히 밝고, 정도 많으며, 발랄하고, 애교도 많고 언니들 사랑 받을 짓만 골라서 하는 막내라고 합니다.

특히 유나의 항상 밝고 긍정적인 자신감이 언니들에게까지 전파되면서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하며, 이렇게 흥이 많아서 붙은 별명도 '신나유'라고 합니다.

유나는 밝은 모습과 동시에 차분한 모습도 있습니다. 특히 유나 혼자 진행하는 개인 V LIVE 방송에서 그 모습이 드러나는데 평소 멤버들과 함께 방송을 진행할 때의 활기차고 수다스러운 면과는 달리 혼자 방송할 때는 나긋나긋한 어투에 침착하고 평온함을 드러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