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정보

윤종훈 / 나이 / 종교 / 데뷔 전 / 이야기

by 엘리강스 2021. 3. 13.

 

 

안녕하세요~ 오늘은 펜트하우스에 출연 중인 배우 윤종훈 포스팅 시작합니다.~

 

 

 

1. 윤종훈 프로필

 

윤종훈은 1984년 2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38세이며, 갑자년 쥐띠입니다. 대전에서 태어났습니다.

키는 180cm, 몸무게 65kg, 혈액형은 AB형이며, 종교는 천주교, 세례명은 세례자 요한입니다. 가족관계는 부모님과 2남 1녀 중 막내입니다.

학력은 대전중앙고등학교를 졸업했고, 대전대학교 외국어 문학부는 중퇴입니다. 윤종훈은 2013년 tvN에서 방영한 드라마 '몬스타'로 데뷔했습니다.

 

 

 

 

 

 

2. 윤종훈 데뷔 전

 

윤종훈은 고등학교 때부터 연극영화과를 희망했지만 아버지의 극심한 반대에 부딪혀 대전대학교 외국어 문학부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연기에 대한 미련과 갈망을 떨칠 수가 없어서 아버지를 설득하기 위해 군대를 서둘러 갔다 왔으며, 제대 후에도 아버지의 반대가 너무 심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윤종훈은 배우가 되고 싶은 마음에 다니던 대학교를 자퇴하고 군대에 갔다 오자마자 서울에 홀로 상경했습니다.

단돈 70만 원을 들고 상경해 고시원 생활을 시작했으며, 낮에는 대학로 연극 무대에서 연기를 배우고 새벽에는 아르바이트를 해서 먹고살았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에 모완일 감독의 단막극 '시리우스'에서 1인 2역을 소화했던 박형식의 뒷모습 대역으로 출연하게 되었으며, 그 작품의 조연출과의 인연으로 드라마 '몬스타'오디션 기회를 얻어 데뷔했다고 합니다.

 

 

 

3. 윤종훈 이야기

 

종훈이라는 이름은 '여러 사람에게 향기를 내뿜으라'는 뜻으로 할아버지께서 지어주신 이름이라고 합니다. 훈음은 쇠북 종(鐘), 김 쐴 훈(焄)입니다.

윤종훈은 보통 배우들이 예명을 쓰는 경우가 많아서 본인도 이름을 바꿀까도 생각했지만 할아버지가 이름에 남긴 의미를 되새겨 바꾸지 않았다고 합니다.

윤종훈은 긍정적이고 차분하며 끈기 있는 성격이라고 하며, 본인의 인생을 관통하는 철학도 진인사대천명과 새옹지마라고 합니다.

윤종훈은 드라마 '응답하라 1994'의 김기태 역으로 출연해서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사실 단역이나 조연을 가리지 않고 다작을 하면서 주연 자리까지 올라온 배우라 '이 작품에도 나왔었다고?'라며 놀라는 이들이 많다고 합니다.

윤종훈은 짝눈이 콤플렉스였으나, 드라마 '몬스타'에서 만난 김원석 감독님이 '매력적인 눈이다. 배우로서 장점이 될 거다'라는 말 때문에 자신감이 붙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