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정보

진지희 / 나이 / 작품 활동 / 여담

by 엘리강스 2023. 10. 27.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우 진지희 포스팅 시작합니다.~

 

 

 

1. 진지희 프로필

 

진지희는 1999년 3월 25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24세이며, 기묘년 토끼띠입니다. 서울특별시 동작구 흑석동에서 태어났습니다. 

키는 163cm, 몸무게 45kg, 혈액형은 AB형이며, MBTI는 ISFJ입니다. 가족관계는 부모님, 무남독녀 외동딸입니다.

학력은 서울흑석초등학교, 중앙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서문여자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예술대학(연극학부 연극전공/학사)을 졸업했습니다.

 

 

 

진지희는 2003년 KBS1 일일연속극 '노란 손수건'으로 데뷔를 시작했으며, 현재 소속사는 씨제스 스튜디오이며, 사이트는 공식홈페이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입니다.

 

 

 

2. 진지희 작품 활동

 

진지희는 아기 때 엄마랑 사진 찍으러 사진관에 갔다가 사진사의 권유로 모델대회에 나가서 뽑혔습니다. 수상 특권으로 연기학원에 다니게 되었고 배우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진지희는 2003년 KBS1드라마 169부작 '노란 손수건'을 통해 아역배우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른 나이에 조숙한 아이 배역부터 철없는 아이 배역까지 상반되는 역할을 가리지 않고 실감 나는 연기력을 뽐내며 자신의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었습니다.

2007년 영화 '헨젤과 그레텔'에서 배우 심은경과 함께 열연을 펼쳤으며 평단과 관객의 찬사를 받으며 절륜한 연기력을 입증하기도 했습니다.

 

 

 

2009년 MBC 일일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의 정해리 역으로 큰 인기를 얻었으며, 현재는 꾸준히 필모그래피를 쌓아 가며 배우로서 발돋움하고 있는 배우입니다.

2023년 MBN 드라마 '완벽한 결혼의 정석'에서 한유라 역으로 출연할 예정이며, 또 어떤 모습의 연기를 선보일지 잔뜩 기대되는 배우이기도 합니다.

 

 

 

3. 진지희 여담

 

진지희는 2014년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중학교 재학 당시 3명의 전교회장직 후보 중 3등으로 당선되었으며, 전교 부회장직을 맡아 수행한 경력이 있습니다.

'지붕 뚫고 하이킥'에서 부녀지간으로 나왔던 정보석을 여전히 아빠라 부르며 안부인사를 보낸다고 하며, 정보석은 하이킥 시절부터 진지희가 '굉장히 크게 성공할 배우'라고 평하곤 했습니다.

하이킥에서의 유행어 '빵꾸똥꾸'를 잊을 수가 없는데, 후유증이 있다고 합니다. "드라마 촬영 당시 변성 기였었는데 소리를 너무 지르다 보니 목소리가 저음이 됐다"라고 밝혔습니다.

'펜트하우스'에서 어머니역을 맡은 신은경과 많이 닮아서 실제로 모녀 같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물론 드라마 캐스팅 과정에서 부모-자녀 관계의 배우는 어느 정도는 닮은 배우를 찾는다지만 그것을 감안해도 상당히 비슷한 것은 사실입니다.

진지희는 워낙 어린 나이에 데뷔해서 그런지 경력이 상당합니다. 99년생이지만 한효주, 강동원, 고아라 등과 데뷔년도가 같습니다.

 

 



댓글